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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 없음

#13 돌다리 설계하기

돌다리 상황 : 3D프린팅 샘플 제품의 와디즈 펀딩 진행

 

인지

채널 :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와디즈 (3D프린터 사용자가 이 두 채널을 가장 많이 이용할 것이라고 가정) 

광고 : 페이스북 광고, 애드센스 광고 

방법 : 검색 최적화(SEO), 티스토리 블로그 체험단 & 유튜버 체험단(구글), 네이버쇼핑 & 블로그 (네이버) 

 

 

호기심

채널 :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와디즈

광고 : 소재 제작 (카피라이팅, 이미지, 영상, 밈) 

방법 :

(카피라이팅)

1. 실패율을 10분의 1로 줄여줄 수 있는 출력 공식이 있다?

2. 대표님, 도태되지 않으려면 이 기술을 도입하셔야 합니다

3. 건담을 사랑하던 당신의 가슴을 다시 뛰게 만들 패키지

4. 당신의 시간과 재료를 50% 절약해줄 패키지 

5. 실패하지 않는 출력 공식은 따로 있습니다

(넛지 활용)

1. 관련 밈을 만들어 퍼트려지게끔 한다. 

2. 이전에 없던 형태의 제품이라는 것을 강조하여 트렌드에 민감한 사람들이 주변에 알리도록 유도한다. 

3. 잘 꾸며진 인테리어와 접목하여 예쁜 사진을 관련 채널에 포스팅한다.

 

 

몰입

채널 : 와디즈 펀딩 상세페이지 

광고 : 상품 상세 제작

방법 : 

1. 3D프린팅시 불편했던 점 카피라이팅, 이미지로 공감대 형성

2. 키트 구매 전&후 출력물 퀄리티 사진 첨부

3. 제품 구성 안내 (샘플 키트 / 컬러칩 / 매뉴얼 / 리미티드에디션 스티커) 

4. 먼저 사용해본 사람의 언박싱, 놀라는 리액션 영상(인플루언서면 좋음) 

5. 미리팔기 진행하여 받은 후기 글 첨부 (메이커스페이스, 관련 종사자 등) 

6. 인터뷰, 기사 내용 첨부 (의심 축소) 

 

 

의심

채널 : 와디즈 커뮤니티, 자체 사이트(or 인스타), 뉴스 포털 

광고 : 제품 제작중인 스토리 업로드, 제품 체험단, 기사 제보 

 

 

욕구

채널 : 와디즈 상세페이지

광고 : 리워드 펀딩 시스템 활용

방법 :

1. 얼리버드 할인폭을 크게 구성하고, 수량을 제한한다.

2. 와디즈 친구 초대하면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함께 공지한다. 

2. 리미티드에디션 제품을 구성하여 추후에는 사고싶어도 못산다는 것을 강조한다. 

 

 

보류

채널 : 와디즈 상세페이지

광고 : 즐겨찾기, 장바구니, 좋아요 

방법 : 

1. 제품 증정or쿠폰 이벤트를 진행하여 고객 정보를 남기도록 한다.

2. 제작 스토리로 공감대를 형성하여 페이스북 지지서명을 유도한다. 

3. 와디즈 메이커 팔로우, 인스타 팔로우 를 유도한다.

 

 

재방문

채널 : 와디즈 알림, 페이스북 알림, 인스타그램 포스팅

광고 : 리타게팅

방법 : 

1. 고객 정보를 남긴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한다.

2. 제품 제작 과정 스토리를 업로드하여 좋아요를 누른 고객이 다시 상품을 인지하게끔 한다. 

3. 상세페이지 방문자, 지지서명자를 대상으로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한다. 

 

 

구매

채널 : 와디즈 리워드 펀딩 페이지, 스마트스토어 구매 페이지 

광고 : 와디즈와 스마트스토어의 구매 시스템 활용

 

 

재구매

채널 : 고객의 커뮤니티, 인스타, 네이버 카페 등 자체 커뮤니티 채널 개설 

방법 :

1. 고객이 이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자료 제작

2. 공유&후기 이벤트 진행

3. 고객이 각자의 3D프린팅 커뮤니티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