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성화고 진로특강 가설 넛지
1. 제품디자인 직무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가 생기는 포스터를 만든다.
- 작업하는 모습, 작업실, 사무실 공간 이미지 등 활용
2. 취업 시즌의 불안한 학생들의 마음을 요동시키는 카피를 작성한다.
- 대학생보다 먼저 취업할 수 있어
- 고졸 디자이너로 "일잘러" 타이틀 얻기
- 모두가 떠난 교실에 혼자 남지 않으려면
3. 선행 사례를 들어서 특강을 원하는 학교에서의 비용 지불을 유도한다.
- 현재 진행되고있는 다른 특강들과 비교한 표를 제시한다.
- 학생들의 가까운 미래를 살고 있는 나의 경험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 1:1 / 1day 로 진행하여 한 명 한 명에게 심도높은 멘토링을 제공한다.
- 3D 샘플키트 가설에서의 넛지
1. 출력에 실패한 사진들로 공감을 형성한다.
2. 키트 구매 전&후 출력물 퀄리티 사진을 제시한다.
3. 1차 판매 건에만 리미티드에디션 요소를 넣는다.
4. 직접적으로 영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제품을 접하게 하여 상업적인 색안경을 없앤다.
- 소비자들이 제품 광고를 자발적으로 퍼트리도록 만드는 넛지
1. 관련 밈을 만들어 퍼트려지게끔 한다.
2. 이전에 없던 형태의 제품이라는 것을 강조하여 트렌드에 민감한 사람들이 주변에 알리도록 유도한다.
3. 잘 꾸며진 인테리어와 접목하여 예쁜 사진을 관련 채널에 포스팅한다.
- 견적 할인받는 넛지
1. 곤란한 표정을 짓는다
2. 추후에 차기 건과 연결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창업부트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 돌다리를 촘촘하게 세운 마케팅 사례 찾기 (0) | 2021.09.08 |
---|---|
#11 카피라이팅 개선해보기 (0) | 2021.09.07 |
웨비나 #2 : Lean Startup? Design Thinking? (0) | 2021.09.03 |
#9 창업형인간 강의 최종 리뷰 (0) | 2021.09.03 |
#8 내가 참여할 수 있는 정부 지원 사업 리스트 (0) | 2021.09.02 |